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LA 폭력 소요때 약국 177곳 털렸다
-
최근 LA 지역 소요 사태 때 한인 운영 약국 11곳을 포함해 많은 약국들이 약탈범들에 의해 털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이들 약국에서 도난당한 마약성 약품의 불법 유통이 우려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LA타임스에 따르면 연방 마약단속국(DEA)은 최근 LA 지역에서 발생한 소요사태로 LA와 리버사이드 카운티에서 177곳..
-
2020.06.19
-
-
“함께 나누며 코로나 극복해요”
-
마이라이프재단(회장 이정숙, 이하 MLF)이 16일 볼티모어 한국 순교자 천주교회에 한국식품과 마스크를 기부했다. 볼티모어천주교회는 이날 전달 받은 쌀 20포대, 김, 미역, 부침가루 등 각종 식품과 휴지, 마스크, 홍보지를 볼티모어성당 노인아파트를 비롯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에게 나눠줬다. 엘크리..
-
2020.06.18
-
-
총영사, 한인단체장들 회동 “시위 대처 협력”
-
박경재 LA 총영사가 16일 총영사관에서 한인 단체장들과 회동을 갖고 조지 플로이드 사망 항의시위 관련 한인사회 대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일한 LA 한인상공회의소 신임회장, 에드워드 구 LA 평통회장, 크리스틴 정 한인커뮤니티변호사협회장, 브래드 이 올림픽경찰서후원회장 등, 유미옥 OKTA 수석부..
-
2020.06.18
-
-
입양아·양부모들에게 마스크 전달”
-
한인 입양아와 미국인 양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 패밀리스(Asia Families, 이하 아시아)가 한국의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으로부터 마스크 1만 1,100장을 받았다. 정성스레 포장된 박스 위에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Stay Safe Always.)”라는 스티커가 부착돼 한인입양인들에 대한..
-
2020.06.17
-
-
미국 시위로 50여 LA 한인업체 피해··· LA 커뮤니티 비대위 화상회의
-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촉발된 시위로, LA지역에서는 50여 한인업체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LA한인회는 지난 6월15일 오전 KYCC, 한인건강정보센터, 해외한인무역협회(OKTA), 한인의류협회 외 다수의 LA 한인단체들과 커뮤니티비대위 온라인 화상 회의를 열었다. Zoom 화상회로 진행되어 소요사태 피해자들..
-
2020.06.17
-
-
싱가포르한인회, 온라인으로 마음 코칭 세미나 개최
-
싱가포르한인회(회장 윤덕창)는 싱가포르 한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TALK TO Mirae’ 열다섯 번째 시간으로 6월 13일 마음 코칭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심리·공간적으로 고립돼 있는 싱가포르 청장년층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된 이날 세미나는 ‘경청..
-
2020.06.17
-
-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재외국민 보호·안전한 고국행 뒷바라지
-
우리 정부가 코로나19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일선 외교관들의 활약도 숨어 있다. 코로나19가 글로벌 확산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외교 당국을 중심으로 해외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을 한국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대규모 수송전이 펼쳐졌다. 올해 1월 말 첫 정부 전세기가 중국 우한 교민 360여명을 싣고 돌아..
-
2020.06.15
-
-
취약계층 재독동포 100명에 생필품과 마스크 지원
-
재독한인총연합회가 6월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재독동포 100명에게 생필품과 마스크를 전달했으며, 4일엔 마스크 1만5천장을 총연 임원진, 자문위원, 지역 한인회 등에 전했다. 재독총연은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 8월 광복절 행사를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이 행사를 열 수 없..
-
2020.06.12
-
-
OC 한인회 풀러튼 시에 마스크 전달
-
김종대 회장(왼쪽 4번째)과 한인회 임원들이 풀러튼 시를 방문해 제니퍼 피츠 제럴드 시장에게 마스크를 전달한 후 자리를 함께했다. 기사 원문 보기 OC 한인회 풀러튼 시에 마스크 전달 [출처 : 미주 한국일보]
-
2020.06.12
-
-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근무환경 변화
-
코로나19 사태가 많은 것을 바꾸게 될 전망으로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 직장인들의 재택 또는 원격근무 형태로의 근무 환경 변화이다. 최근 여론조사나 기업 및 단체들의 조치들이 이를 강력하게 암시하고 있으며 한인사회에서도 확산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미 미국과 한국에서 대기업들은 근무제도에 변화를 주고 있..
-
2020.06.1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