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평창 대회 막바지 열띤 기자회견 열려
출처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작성일
2018.01.29

인터뷰에 응하는 조태영 대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16일 앞둔 지난 1월 24일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에서 인도네시아 유력 언론사, 인도네시아 체육회 및 동계스포츠 협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기자회견’이 열렸다.


평창홍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하는 기자들


기자회견을 주최한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평창올림픽 홍보부스와 포토존,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관 등을 마련했으며, 평창올림픽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약 2시간 30분에 걸쳐 행사를 진행했다.


기자회견에는 인도네시아 주요 언론사, 인도네시아 체육협회, 한인동포언론사, 한류 파워블로거 및 K-컬쳐 서포터즈 등 주요 인사들이 약 100여 명 참석하였다.


인사말 전하는 조태영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


조태영 대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북한에서는 선수, 임원 및 공연단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여자 아이스 하키팀의 경우 남북 단일팀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 대회)을 계기로 시작된 남북회담과 남북 군사 통신 복원 등 현재 남북 상황을 상세하게 전달해, 인도네시아 미디어들의 높은 관심을 샀다.


축하하는 토노 수랏따만(Tono Suratman) 체육위원회장


이어 인도네시아 체육위원회 토노 수랏따만(Tono Suratman) 회장은 통해 “평창 대회를 계기로 스포츠 분야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동계올림픽에 북한이 참여하는 것은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평창올림픽 브리핑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평창 대회에 관한 브리핑을 통해 평창올림픽의 개요와 경기장, 선수촌, 미디어 센터 소개와 올림픽 경기가 펼쳐질 평창·정선·강릉에서 개최 예정인 다양한 문화 행사를 소개했다. 브리핑이 끝나고 평창 대회 관련 깜짝 퀴즈쇼를 진행하여 정답자에게는 풍성하고 다양한 평창 대회 공식상품을 증정했다.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메시지를 적는 VIP


행사의 대미는 조태영 대사를 비롯 토노 수랏따만 인도네시아 체육위원장, 아이스 스케이트연맹 회장과 선수들, 언론사 기자들의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메시지가 담긴 블록 맞추기로 완성된 ‘평창 대회 성공기원 블록’ 앞에서 기념촬영으로 장식됐다.


티파니 아피파 양의 축하무대 후 조태영 대사와 인도네시아 노래 듀엣 열창


축하 공연을 위해 ‘2017 K-POP 월드 페스티벌 (2017 K-POP World Festival) 창원’본선 대상자인 티파니 아피파(Tiffani Afifa)양이 평창 대회 성화봉송 주제곡인 인순이의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을 열창하여 장내는 평창올림픽 열기로 가득 차올랐다.


행사 이후 인도네시아 언론인들은 평창 대회의 북한 참여, 북한선수단 참가규모, 단일팀 구성에 대한 훈련 방법, 대회 기간 숙박 및 교통에 대한 질문 및 비자조건 등 질문을 쇄도해 약 1시간여 인터뷰가 이어졌다.


한편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지난 1월 20일 평창올림픽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단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문화원에 평창 대회 특별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한다. 31일에는 평창 대회 성공개최 기원‘김유미 피아니스트 리사이틀’공연을 JIKS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평창 홍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기자회견

· 일시 : 2018년 1월 24일(수) 11:30~ 14:00

· 장소 : 한국대사관 강당

· 주최/주관 :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 참석 규모 : 참가자 약 1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