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이집트 문화원과 함께하는 '어머니의 날'
출처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작성일
2018.03.26

이집트의 어머니 날을 기념하는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조리대에서 잡채 등을 만들고 있다.


이집트 ‘어머니의 날’이었던 지난 3월 21일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 한국과 이집트의 어버이의 날에 대해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문화행사가 열렸다. 이집트 국민들과의 정서적 공감대를 확보하고 상호 문화교류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마련한 행사로, 100여 명의 신청자 중 4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집트의 어머니 날을 기념하는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조리대에서 잡채 등을 만들고 있다.


잡채, 미역국 등을 앞에 두고 있는 참가자들과 인사말을 전하는 양상근 원장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의 양상근 원장은 한국 어버이날의 의미와 문화원의 올해 주요 행사를 인사말을 통해 소개하고, 이집트 부모님, 학생들과 소통하며 양국 기념일 간 공통점에 관해 전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부모님께 편지쓰기, 한국 음식인 잡채와 미역국을 만들어 부모님께 차려드리기 등 한국 어버이의 날 주요행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한편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은 행사 진행 상황을 네이버 라인 라이브(Line Liv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여 많은 한류 팬들이 동시에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념일] 이집트 문화원과 함께하는 「어머니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일시 : 2018.3.21.(수)

· 장소 :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 참석자 : 양상근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장, 세종학당 학생 및 부모 등 40여 명